전라남도는 5일 오후 도청 서재필실에서 박준영 도지사, 관광분야 전문가 및 용역수행기관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진형 관광안내정보서비스인 ‘U-남도여행길잡이’ 구축사업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전라남도는 오는 22일부터 24까지 영암에서 개최되는 F1국제자동차경주대회 기간에 맞춰 지난 1일부터 ‘U-남도여행 길잡이’ 부분서비스를 개시(내비게이션 및 모바일 관광안내)해 F1주요 시설물 안내서비스를 하고 있다.
F1경주장 위치 뿐만 아니라 F1조직위원회에서 지정한 F1지정호텔 147개소, F1레스토랑 92개소, F1바 16개소 등 256개소의 위치정보 등이며 브랜드나 키워드 검색이 가능토록 구축됐다.
네비게이션 서비스 검색 방법은 검색창에 F1과 관련된 키워드를 입력하면 하위화면에 F1경주장, F1숙박, F1맛집 등의 카테고리가 나타나며 해당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찾고자 하는 상호와 위치정보를 알 수 있다.
‘U-남도여행 길잡이’는 콘텐츠 제작 기술 및 스토리텔링 전문가들의 참여 속에 오는 12월 말까지 제작 완료되고 2011년부터는 새로운 관광포털 사이트를 통해 본격적인 서비스가 제공 될 예정이다.
※ ‘U-남도여행 길잡이’ 의 일부 서비스는 부분 개통하여 서비스가 추가로 업데이트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