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대회조직위원회는 ‘2012 F1 한국대회(코리아 그랑프리)’ 기간동안 F1 경주차(머신)의 속도감과 경주장 내 관람객들의 역동적 환호 장면 등을 담아내기 위해 ‘2012 F1 코리아 그랑프리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진공모전은 사진작가협회 등에 등단한 기성작가를 제외한 대한민국 국적의 국민과 국내 거주 외국인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디지털카메라 분야와 휴대폰카메라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2012 F1 한국대회 기간 동안 전남 영암의 F1경주장(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에서 속도감 있는 경주 장면, 관람객 모습, 대회장 내 에피소드 등으로 자유롭게 촬영해 제출하면 된다.
작품 접수 기간은 F1대회가 끝난 10월 15일부터 25일 오후 6시까지며 참가신청서와 출품 사진을 F1대회 누리집(홈페이지 www.koreangp.kr ) 참여마당 사진공모전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시상은 디지털카메라 부문에서 대상을 비롯해 7명의 수상자에게 총 44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고 휴대폰카메라 부문은 43명의 수상자에게 총 56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은 모터스포츠의 최고봉인 F1을 직접 관람하면서 경주장에서 보고 느낀 F1의 생생한 현장 모습들을 디지털카메라와 휴대폰으로 찍어 사진공모전에 참여토록 함으로써 F1 경주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