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조직위, 한눈에 F1대회 어플 출시

20121001001

F1대회조직위원회는 영암 F1경주장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지리정보와 이곳에서 펼쳐지는 10월 F1 한국대회 및 매 주말 각종 경주 정보를 제공하는 똑똑손전화(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전국 어디서든지 사용자의 위치에서 경주장으로 찾아오는 길에 대한 경로 정보를 이미지 맵 등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또 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한 증강현실 등을 통해 스탠드와 주요 시설물에 대한 방향과 거리정보를 보면서 쉽게 찾아갈 수 있고 특히 공식 누리집(홈페이지)의 음식점이나 숙박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알리미’ 서비스를 통해 연중 경주장에서 개최되는 각종 대회나 기획행사(이벤트)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고 F1대회의 다양한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갤러리’를 통해 볼 수 있다.

이번 어플은 F1 한국대회 주관 통신사업자로서 참여해온 KT 전남법인사업단이 F1대회 활성화 및 관람객 편의 제공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자체 전문인력을 활용해 직접 개발했다.

어플은 안드로이트폰이나 아이폰 구별 없이 어플 스토어에서 ‘F1코리아’를 검색하거나 공식 누리집 또는 F1홍보물에 있는 정보무늬(QR코드·흑백 격자무늬로 정보를 나타내는 2차원 바코드)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 내려받기 요령 (어플 용량이 25M 규모로써 근거리무선망(와이파이)를 통한 내려받기 권유)
–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 플레이스토어(PLAY STORE) 접속 → ‘검색’ 선택 → ‘F1 코리아‘ 입력 → ’검색 “F1코리아(김삼철)설치‘ 클릭 → ’동의 및 다운로드‘ 클릭
– 아이폰 사용자 : 앱스토어(APP STORE) 접속 → ‘검색’ 메뉴 선택 → ‘F1 코리아’ 입력 → ‘검색 “F1코리아(김삼철)설치’ 클릭 → ‘암호’ 입력 → ‘다운로드’ 클릭

댓글 남기기